조사 결과에 따르면 예비건축주들의 40%는 목조건축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목조건축은 이미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매기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목조건축에 대해 범국가적 혹은 공동체적인 움직임이 미비한 상태입니다.
목조건축을 위한 박람회를 만들다
이제는 우리나라도 목조건축에 대한 대응을 강화해야 할 때입니다. 이에 월간 창과문의 자매지 월간빌더는 '목조건축을 위한 박람회'를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목조건축 전문지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는 월간빌더, 오랜 박람회 경력을 지닌 메쎄이상, 뛰어난 기획력을 갖춘 페어스컴이 뭉쳤습니다.
목조건축의 미래를 논하다
제1회 대한민국목조건축박람회는 수원경향하우징페어와 함께 개최될 예정입니다. 월간빌더와 경향하우징페어는 관련기관, 기업, 전문가 및 이해 관계자분들과 함께 목조건축의 미래에 대한 지식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11개 관으로 모든 것을 망라하다
기관 및 협단체관, 해외관, 목조주택관, 목조건축관, 모듈러관, 자재 및 재료관, 모듈러관, 자재 및 재료관, 창호유리관, 가드닝디자인 및 정원관, 인테리어관, 플랫폼관, 목공기계·공구 및 체험관 등 11개의 세분화된 관을 통해 정보 교류 및 협업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2024년 3월, 목조건축의 발전을 위한 출발
대한민국목조건축박람회는 2024년 3월 7일부터 10일까지 수원메쎄(수원역)에서 개최됩니다. 진심으로 건축주를 위하는 업체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상생하는 축제의 시간을 만들어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